[ShootingGame] 12. 마무리 구현 // 강의 내용 마무리
0. 주요 클래스 선언된 변수 한 눈에 보기
- 강의라 모두 퍼블릭으로 선언하였지만, 외부에서 접근이 반드시 필요한 아이가 아니라면, 지양하는 것이 좋음
1. 플레이어 무적 시간
OnEnable() : 오브젝트가 활성화 될때마다 호출되는 함수
- 조건문으로 처음 시작할 땐 무적타임x
Unbeatable() : 무적 상태를 변경하는 함수
- 투명도를 올려 무적 상태를 나타냄
2. 폭발 효과
프리팹 Explosion 생성 - 기본 이미지는 Null로 설정하고 애니메이터의 파라미터에 Trigger로 Onexplosion 추가
+ 오브젝트 풀링에 등록 // objectManager
StartExplosion() : target의 타입에 따라 폭발하는 애니메이션 크기 변경
class Enemy에서 로직을 추가해 사용
ex) gameManager.CallExplosion(transform.position, enemyName);
3. 컨트롤 UI
Pointer Down : 눌렀을 때 호출
Pointer Up : 누른 버튼을 떼었을 때 호출
Pointer Enter : 커서가 영역 안에 있을 때 반복 호출 ( 모바일에서는 터치된 상태 )
4. 스테이지 관리
- 게임이 시작하면 StageStart() 호출 // Awake()문
- 보스를 잡으면 StageEnd() 호출 // class Enemy - OnHit()
-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면 플레이어 상태를 다시 세팅 // class Player - PlayerReset()
+ 이외의 부드러운 게임 진행을 위하여 각종 로직 추가 ( 첨부파일 확인 )
https://github.com/godgjwnsgur7/ShootingGame
GitHub - godgjwnsgur7/ShootingGame
Contribute to godgjwnsgur7/ShootingGam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강의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wM2IfVuEYYE&list=PLO-mt5Iu5TeYtWvM9eN-xnwRbyUAMWd3b&index=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