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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녘공부일지
[ShootingGame] 9. 텍스트파일을 이용한 커스텀 배치 구현 ( + 구조체 ) 본문
GameDevelopment/[Unity] Lecture
[ShootingGame] 9. 텍스트파일을 이용한 커스텀 배치 구현 ( + 구조체 )
주녘 2022. 2. 2. 17:21
1. 구조체
- 구조체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Monobehavior의 상속 제거
2. 텍스트 데이터
Resources : 런타임에서 불러오는 에셋이 저장된 폴더
- ReadSpawnFile() : 리스폰 파일을 불러오는 함수
TextAsset : 텍스트 파일 에셋 클래스
- as TextAsset : TextAsset이 아니라면 null
ReadLine() : 텍스트 데이터를 한 줄씩 반환 ( 자동 줄 바꿈 )
StringRaeder : 파일 내의 문자열 데이터를 읽는 클래스 // using System.IO;
split() : 지정한 구분 문자로 문자열을 나누는 함수
+ StringReader로 열어둔 파일은 작업이 끝난 후 꼭 닫아주어야 함
3. 데이터 적용
변경 사항 - 생성할 적 기체, 위치, 딜레이 모두 랜덤으로 처리했던 로직에서 구조체와 텍스트파일을 이용해서 딜레이, 기체타입, 위치를 받아서 순차적으로 실행 ( 랜덤 로직 전부 제거 )
- 플래그 변수를 적 생성 조건에 추가
https://github.com/godgjwnsgur7/ShootingGame
강의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yBjsGYUdyAA&list=PLO-mt5Iu5TeYtWvM9eN-xnwRbyUAMWd3b&index=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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