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녘공부일지

[ShootingGame] 9. 텍스트파일을 이용한 커스텀 배치 구현 ( + 구조체 ) 본문

GameEngine/Unity - Lecture

[ShootingGame] 9. 텍스트파일을 이용한 커스텀 배치 구현 ( + 구조체 )

주녘 2022. 2. 2. 1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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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구조체

class Spawn

- 구조체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Monobehavior의 상속 제거

 

 

2. 텍스트 데이터

텍스트 데이터의 형식은 위의 구조체 변수와 같은 형식

Resources : 런타임에서 불러오는 에셋이 저장된 폴더

 

 

calss GameManager

 

- ReadSpawnFile() : 리스폰 파일을 불러오는 함수

 

 

calss GameManager - ReadSpawnFile()

 

TextAsset : 텍스트 파일 에셋 클래스

- as TextAsset : TextAsset이 아니라면 null

 

ReadLine() : 텍스트 데이터를 한 줄씩 반환 ( 자동 줄 바꿈 )

StringRaeder : 파일 내의 문자열 데이터를 읽는 클래스 // using System.IO;

split() : 지정한 구분 문자로 문자열을 나누는 함수

 

+ StringReader로 열어둔 파일은 작업이 끝난 후 꼭 닫아주어야 함

 

 

3. 데이터 적용

 

class GameManager - SpawnEnemy()

 

변경 사항 - 생성할 적 기체, 위치, 딜레이 모두 랜덤으로 처리했던 로직에서 구조체와 텍스트파일을 이용해서 딜레이, 기체타입, 위치를 받아서 순차적으로 실행 ( 랜덤 로직 전부 제거 )

 

 

class GameManager - Update()

 

- 플래그 변수를 적 생성 조건에 추가

 

 

https://github.com/godgjwnsgur7/ShootingGame

 

GitHub - godgjwnsgur7/ShootingG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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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hub.com

 

강의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yBjsGYUdyAA&list=PLO-mt5Iu5TeYtWvM9eN-xnwRbyUAMWd3b&index=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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