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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녘공부일지
[퍼즐 게임] 게임 플레이 영상, 매칭 이벤트 본문
퍼즐 게임
- 인접한 블럭을 하나 교체하여 블럭을 매칭시켜 클리어 조건을 달성하는 방식
-> 영상의 스테이지 클리어 조건은 특수 블럭을 모두 매칭시켜 파괴하는 것
- 매칭 조건 : 직선 3개 이상, 4개 이상의 블럭이 모일 경우
- 매칭 시 파괴 이펙트, 등은 이미지 짜집기로 제작
- 특수 블럭 (클리어 조건) 인접한 블록의 아이템이 매칭되었을 때 이벤트가 발생되는 블럭
-> 0회 : 일반 블럭과 같이 멈춰있는 이미지 상태
-> 1회 : 애니메이션이 재생됨
-> 2회 : 매칭 효과 발생 ( 클리어 카운트 감소 )
+ 특수 블럭의 매칭 발생 시 블럭들의 이벤트가 끝나고 게임 클리어 여부를 판단
블록 매칭 이벤트 실행 순서
// 블록 매칭 이벤트가 발생했을 경우 호출되는 코루틴
private IEnumerator IMatchingEventExecuter()
{
IsMatchingEventState = true;
// 아이템 이동속도는 2초 동안 서서히 증가
itemSpeedUpCoroutine = CoroutineHelper.StartCoroutine(IItemSpeedUp(2f));
// 아이템의 특수 이벤트가 있다면, 끝날때까지 대기
yield return new WaitUntil(() => IsItemEventCheck() == false);
// 매칭 이벤트 발생
blockNodeGroup.MatchingEvent(MatchingBlockIndexSet.ToArray());
MatchingBlockIndexSet.Clear();
// 아이템 소환 감지
itemManagement.ItemSummon(blockItemSummomCount);
blockItemSummomCount = 0;
// 매칭 이벤트가 끝났는지 여부를 판단
yield return new WaitUntil(() => IsMatchingEvent() == true);
// 매칭 이벤트가 끝남
IsMatchingEventState = false;
matchingEventCoroutine = null;
// 연속매칭 체크
bool isMatching = blockNodeGroup.MatchingCheckAll();
// 클리어 체크
if(!isMatching)
{
moveCount--;
gameCanvas.UpdateMoveCount(moveCount);
if (moveCount == 0)
EndGame();
}
}
게임 플레이 영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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