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 플레이어 이동
- 백준 1103번 c++
- 백준 c++ 2468번
- 오브젝트 풀링
- 프로그래머스
- 2468 c++
- 유니티
- 백준 1103번 게임
- 2870번
- 2870번 c++
- 2870번 수학숙제
- 백준 c++ 2870번
- 2870번 수학숙제 c++
- Algorithm
- 백준 17070번
- Lv2
- dfs
- 17070번
- 백준
- Unity
- 백준 1103번
- 코딩테스트
- C#
- Beakjoon
- Lv.3
- 백준 17070번 c++
- 코테
- 수학숙제
- 백준 2870번
- c++
- Today
- Total
주녘공부일지
[ShootingGame] 12. 마무리 구현 // 강의 내용 마무리 본문
0. 주요 클래스 선언된 변수 한 눈에 보기
- 강의라 모두 퍼블릭으로 선언하였지만, 외부에서 접근이 반드시 필요한 아이가 아니라면, 지양하는 것이 좋음
1. 플레이어 무적 시간
OnEnable() : 오브젝트가 활성화 될때마다 호출되는 함수
- 조건문으로 처음 시작할 땐 무적타임x
Unbeatable() : 무적 상태를 변경하는 함수
- 투명도를 올려 무적 상태를 나타냄
2. 폭발 효과
프리팹 Explosion 생성 - 기본 이미지는 Null로 설정하고 애니메이터의 파라미터에 Trigger로 Onexplosion 추가
+ 오브젝트 풀링에 등록 // objectManager
StartExplosion() : target의 타입에 따라 폭발하는 애니메이션 크기 변경
class Enemy에서 로직을 추가해 사용
ex) gameManager.CallExplosion(transform.position, enemyName);
3. 컨트롤 UI
Pointer Down : 눌렀을 때 호출
Pointer Up : 누른 버튼을 떼었을 때 호출
Pointer Enter : 커서가 영역 안에 있을 때 반복 호출 ( 모바일에서는 터치된 상태 )
4. 스테이지 관리
- 게임이 시작하면 StageStart() 호출 // Awake()문
- 보스를 잡으면 StageEnd() 호출 // class Enemy - OnHit()
-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면 플레이어 상태를 다시 세팅 // class Player - PlayerReset()
+ 이외의 부드러운 게임 진행을 위하여 각종 로직 추가 ( 첨부파일 확인 )
https://github.com/godgjwnsgur7/ShootingGame
강의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wM2IfVuEYYE&list=PLO-mt5Iu5TeYtWvM9eN-xnwRbyUAMWd3b&index=12
'GameDevelopment > [Unity] Lect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ShootingGame APK 파일 (0) | 2022.02.17 |
---|---|
[ShootingGame] 13. 게임 확장 - 편의성 개선 (조이스틱, 일시정지, 보스HP바, 등등) (0) | 2022.02.16 |
[ShootingGame] 11. 탄막을 뿜어대는 보스 만들기 (0) | 2022.02.07 |
[ShootingGame] 10. 따라다니는 보조무기 만들기 (0) | 2022.02.03 |
[ShootingGame] 9. 텍스트파일을 이용한 커스텀 배치 구현 ( + 구조체 ) (0) | 2022.0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