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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녘공부일지
[Unity3D] Vector3 본문
Vector3
3차원 벡터와 각 x, y, z 축에 따른 위치를 표현 가능한 구조체
Vector3와 일부 같은 역할을 하는 구조체를 만든 예제
struct MyVector
{
public float x;
public float y;
public float z;
public float magitude { get { return Mathf.Sqrt(x * x + y * y + z * z); } }
public MyVector normalized { get { return new MyVector(x / magitude, y / magitude, z / magitude); } }
public MyVector(float x, float y, float z) { this.x = x; this.y = y; this.z = z; }
public static MyVector operator +(MyVector a, MyVector b)
{
return new MyVector(a.x + b.x, a.y+b.y, a.z+b.z);
}
public static MyVector operator -(MyVector a, MyVector b)
{
return new MyVector(a.x - b.x, a.y - b.y, a.z - b.z);
}
}
void Start()
{
MyVector to = new MyVector(10f, 0f, 0f);
MyVector from = new MyVector(5f, 0f, 0f);
MyVector dir = to - from; // (5f, 0f, 0f)
dir = dir.normalized; // (1f, 0f, 0f)
}
magitude : 벡터의 방향의 크기 // 피타고라스 정리
normalized : 벡터의 방향 (크기가 1인 단위벡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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