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Animation State Machine
- Scrooling
- Prefabs
- Hpbar
- CSharp #자료구조
- raycast
- 스크롤링
- Object Pooling
- 유니티
- Vector3
- 프리팹
- 오브젝트 풀링
- Blend Type
- Unity
- 패럴렉스
- rigidbody
- Hp바
- 일시정지
- Object Poling
- raycasting
- apk
- Parallax
- 2D슈팅게임
- LayerMark
- 플레이어 방향전환
- 플레이어 이동
- Ainimation Blending
- joystick
- Transform
- rotation
Archives
- Today
- Total
주녘공부일지
[Unity3D] Vector3 본문
728x90
Vector3
3차원 벡터와 각 x, y, z 축에 따른 위치를 표현 가능한 구조체
Vector3와 일부 같은 역할을 하는 구조체를 만든 예제
struct MyVector
{
public float x;
public float y;
public float z;
public float magitude { get { return Mathf.Sqrt(x * x + y * y + z * z); } }
public MyVector normalized { get { return new MyVector(x / magitude, y / magitude, z / magitude); } }
public MyVector(float x, float y, float z) { this.x = x; this.y = y; this.z = z; }
public static MyVector operator +(MyVector a, MyVector b)
{
return new MyVector(a.x + b.x, a.y+b.y, a.z+b.z);
}
public static MyVector operator -(MyVector a, MyVector b)
{
return new MyVector(a.x - b.x, a.y - b.y, a.z - b.z);
}
}
void Start()
{
MyVector to = new MyVector(10f, 0f, 0f);
MyVector from = new MyVector(5f, 0f, 0f);
MyVector dir = to - from; // (5f, 0f, 0f)
dir = dir.normalized; // (1f, 0f, 0f)
}
magitude : 벡터의 방향의 크기 // 피타고라스 정리
normalized : 벡터의 방향 (크기가 1인 단위벡터)
728x90
'GameEngine > UnityEngine - Cla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3D] Collision (충돌) (0) | 2022.02.23 |
---|---|
[Unity3D] Rotation (회전) (0) | 2022.02.21 |
[Unity3D] position (위치) // 플레이어 이동 예제 (0) | 2022.02.21 |
[Unity] 모바일 터치 감지 방법 (0) | 2022.02.16 |
[Unity] ForceMode(ForceMode2D) (0) | 2022.0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