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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녘공부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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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개 영상 https://github.com/godgjwnsgur7/Project_IH GitHub - godgjwnsgur7/Project_IHContribute to godgjwnsgur7/Project_IH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github.com유한 상태 기계 (FSM)을 기반으로 한 플레이어, 몬스터 AI 상태 관리1) 플레이어 상태 관리 ( Condition, Exit, Enter )protected EPlayerState _playerState = EPlayerState.None;public virtual EPlayerState PlayerState{ get { return _playerState; } protect..
![](http://i1.daumcdn.net/thumb/C150x150/?fname=https://blog.kakaocdn.net/dn/cczqiB/btsJuYLVDkH/Z9UH3wNmyFYoktLKM6cEwk/img.png)
1. 동기화 처리서버 프로그래머 파트에서 제공한 RPC 함수를 필요에 따라 클라이언트에서 제어하며 사용함 1) 포톤에게 동기화 생성 요청모노비헤이비어포톤 클래스를 베이스 클래스로 상속받는 클래스를 가진 프리팹을 대상으로 해야 함- 생성된 오브젝트는 활성화되는 시점에 고유한 ID를 받고, 활성화시킨 클라이언트가 자신인지 확인할 수 있음- 동일한 프리팹을 방 안의 모든 클라이언트에 생성하고 완료 시점을 확인할 수 있음 ( 동기화 완료 ) > 같은 오브젝트가 모든 클라이언트에 존재함을 보장받음 2) 브로드캐스트 함수를 호출- 포톤을 통해 브로드캐스트 함수를 호출해 모든 클라이언트에 동일한 함수가 호출되게 함으로써 동기화 3) 변수 동기화FixedUpdate 주기를 기준으로 변수를 동기화하는 기능을 하기 위해 ..
![](http://i1.daumcdn.net/thumb/C150x150/?fname=https://blog.kakaocdn.net/dn/er90ga/btsJuzrS4o9/x4kTNYukxni7TulfcF0jkK/img.png)
1. 캐릭터를 제어하는 싱글톤 클래스- 내 캐릭터와 상대 캐릭터가 존재하기 때문에 제어권을 가진 '나의 캐릭터'만 제어하는 기능을 함- 캐릭터를 생성하고 생성 시 Action 대리자 메서드를 등록해 이벤트 발생을 감지 public void PlayerCommand(ENUM_PLAYER_STATE nextState, CharacterParam param = null) { if (activeCharacter == null || !activeCharacter.isControl) return; switch (nextState) { case ENUM_PLAYER_STATE.Idle: active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