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오브젝트 풀링
- joystick
- 플레이어 방향전환
- Vector3
- Hp바
- CSharp #자료구조
- Blend Type
- apk
- 유니티
- Ainimation Blending
- rigidbody
- 패럴렉스
- 프리팹
- Object Pooling
- 일시정지
- 플레이어 이동
- raycast
- LayerMark
- Transform
- Hpbar
- rotation
- Object Poling
- Prefabs
- raycasting
- 2D슈팅게임
- Unity
- 스크롤링
- Scrooling
- Parallax
- Animation State Machine
Archives
- Today
- Total
주녘공부일지
[Unity] ForceMode(ForceMode2D) 본문
728x90
Force : 연속
- 현실적인 물리현상
Impulse : 연속 + 질량 무시
- 오브젝트의 질량에 관계없이 이동
Acceleration : 불연속
- 짧은 순간의 힘, 충돌, 폭발, 등에 사용
VelocityChange : 불연속 + 질량 무시
- 질량이 다른 여러 물체를 같은 속도로 이동시킬 때, 등에 사용
+ ForceMode2D에서는 위의 두개만 지원함
+ 연속이란, 연속적으로 힘을 가하는지 여부Fol
rigidR.AddForce(dirVecR.normallized * 4, ForceMode2D.Impulse);
rigidL.AddForce(dirVecL.normallized * 4, ForceMode2D.Impulse);
dirVecR과 dirVecL 방향으로 질량을 무시하는 연속적인 힘을 가함 ( 이동시킴 )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ForceMode.html
Unity - 스크립팅 API: ForceMode
Success! Thank you for helping us improve the quality of Unity Documentation. Although we cannot accept all submissions, we do read each suggested change from our users and will make updates where applicable. 닫기
docs.unity3d.com
728x90
'GameEngine > UnityEngine - Cla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3D] position (위치) // 플레이어 이동 예제 (0) | 2022.02.21 |
---|---|
[Unity] 모바일 터치 감지 방법 (0) | 2022.02.16 |
[Unity] Prefab이란? (+ 불러오기) (0) | 2022.01.25 |
[Unity] BoxCollider2D (0) | 2022.01.18 |
[Unity] Rigidbody2D + 이동 (AddForce, Velocity) (0) | 2022.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