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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녘공부일지
[Unity] ForceMode(ForceMode2D) 본문
Force : 연속
- 현실적인 물리현상
Impulse : 연속 + 질량 무시
- 오브젝트의 질량에 관계없이 이동
Acceleration : 불연속
- 짧은 순간의 힘, 충돌, 폭발, 등에 사용
VelocityChange : 불연속 + 질량 무시
- 질량이 다른 여러 물체를 같은 속도로 이동시킬 때, 등에 사용
+ ForceMode2D에서는 위의 두개만 지원함
+ 연속이란, 연속적으로 힘을 가하는지 여부Fol
rigidR.AddForce(dirVecR.normallized * 4, ForceMode2D.Impulse);
rigidL.AddForce(dirVecL.normallized * 4, ForceMode2D.Impulse);
dirVecR과 dirVecL 방향으로 질량을 무시하는 연속적인 힘을 가함 ( 이동시킴 )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ForceMode.html
Unity - 스크립팅 API: ForceM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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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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