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Algorithm
- pccp 기출문제 1번
- Hp바
- 유니티
- Unity
- C#
- Blend Type
- 너비 우선 탐색
- ASTAR
- Object Pooling
- 프로그래머스
- CSharp #자료구조
- pccp 기출문제 3번
- Lv2
- LayerMark
- raycasting
- Animation State Machine
- 플레이어 이동
- pccp 기출문제 2번
- heap tree
- 오브젝트 풀링
- Hpbar
- Scrooling
- Object Poling
- 충돌위험 찾기
- Back Tracking
- 플레이어 방향전환
- 2D슈팅게임
- 깊이 우선 탐색
- Ainimation Blending
Archives
- Today
- Total
주녘공부일지
[Unity] BoxCollider2D 본문
Box Collider 2D
- 포지션, 폭과 높이가 로컬 좌표 공백 안의 직사각형 형태로 축에 정렬
Trigger : 물리적 연산을 하지 않고 충돌을 감지할 수 있음 (Is Trigger 체크)
- OnTriggerEntere2D : 오브젝트에 연결된 트리거 안에 다른 오브젝트가 들어갔을 때 호출
- OnTriggerExit2D : 충돌에서 떨어질 시 호출
- OnTriggerStay2D : 충돌하고 있는 동안 매 프레임 계속 호출
Collision : 물리적 연산을 하며 충돌을 감지
- OnCollisionEnter2D : 오브젝트의 자식 콜라이더가 다른 콜라이더에 충돌 시 호출
- OnCollisionExit2D : 충돌에서 떨어질 시 호출
- OnCollisionStay2D : 충돌하고 있는 동안 매 프레임 계속 호출
+ Tag : 충돌을 처리할 때 어떤 오브젝트와 충돌하였는지 처리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속성
'GameDevelopment > [Unity] Cla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3D] position (위치) // 플레이어 이동 예제 (0) | 2022.02.21 |
---|---|
[Unity] 모바일 터치 감지 방법 (0) | 2022.02.16 |
[Unity] ForceMode(ForceMode2D) (0) | 2022.01.26 |
[Unity] Prefab이란? (+ 불러오기) (0) | 2022.01.25 |
[Unity] Rigidbody2D + 이동 (AddForce, Velocity) (0) | 2022.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