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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녘공부일지
[Unity] BoxCollider2D 본문
Box Collider 2D
- 포지션, 폭과 높이가 로컬 좌표 공백 안의 직사각형 형태로 축에 정렬
Trigger : 물리적 연산을 하지 않고 충돌을 감지할 수 있음 (Is Trigger 체크)
- OnTriggerEntere2D : 오브젝트에 연결된 트리거 안에 다른 오브젝트가 들어갔을 때 호출
- OnTriggerExit2D : 충돌에서 떨어질 시 호출
- OnTriggerStay2D : 충돌하고 있는 동안 매 프레임 계속 호출
Collision : 물리적 연산을 하며 충돌을 감지
- OnCollisionEnter2D : 오브젝트의 자식 콜라이더가 다른 콜라이더에 충돌 시 호출
- OnCollisionExit2D : 충돌에서 떨어질 시 호출
- OnCollisionStay2D : 충돌하고 있는 동안 매 프레임 계속 호출
+ Tag : 충돌을 처리할 때 어떤 오브젝트와 충돌하였는지 처리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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