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녘공부일지

[Unity] Rigidbody2D + 이동 (AddForce, Velocity) 본문

GameEngine/UnityEngine - Class

[Unity] Rigidbody2D + 이동 (AddForce, Velocity)

주녘 2022. 1. 18.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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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gidbody2D란?

- 오브젝트를 물리 엔진이 제어하게 만듬 ( + 중력 제어 )

 

 

Body Type 

- Dynamic : 밀어내는 등 물리연산 o

- Kinematic : 밀어내는 등 물리연산 x

( 물리연산이 없기 때문에 충돌감지만 가능해짐 -> 로직을 짜서 막아야 함 )

- Static : 고정

 

+ rigidbody2D의 Simulated가 체크 해제되어 있으면 다른 충돌체와 상호작용을 하지 않음

 

 

Rigidbody를 이용한 물체 이동

- AddForce : 힘을 중복(중첩)해서 가할 경우 가속

- Velocity : 일정한 속도로 이동 (속력을 가짐)

 

https://godgjwnsgur7.tistory.com/10

 

[Unity] ForceMode(ForceMode2D)

Force : 연속 - 현실적인 물리현상 Impulse : 연속 + 질량 무시 - 오브젝트의 질량에 관계없이 이동 Acceleration : 불연속 - 짧은 순간의 힘, 충돌, 폭발, 등에 사용 VelocityChange : 불연속 + 질량 무시 - 질량..

godgjwnsgur7.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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