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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녘공부일지
[Unity] Rigidbody2D + 이동 (AddForce, Velocity)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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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브젝트를 물리 엔진이 제어하게 만듬 ( + 중력 제어 )
Body Type
- Dynamic : 밀어내는 등 물리연산 o
- Kinematic : 밀어내는 등 물리연산 x
( 물리연산이 없기 때문에 충돌감지만 가능해짐 -> 로직을 짜서 막아야 함 )
- Static : 고정
+ rigidbody2D의 Simulated가 체크 해제되어 있으면 다른 충돌체와 상호작용을 하지 않음
Rigidbody를 이용한 물체 이동
- AddForce : 힘을 중복(중첩)해서 가할 경우 가속
- Velocity : 일정한 속도로 이동 (속력을 가짐)
https://godgjwnsgur7.tistory.com/10
[Unity] ForceMode(ForceMode2D)
Force : 연속 - 현실적인 물리현상 Impulse : 연속 + 질량 무시 - 오브젝트의 질량에 관계없이 이동 Acceleration : 불연속 - 짧은 순간의 힘, 충돌, 폭발, 등에 사용 VelocityChange : 불연속 + 질량 무시 - 질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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