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Ainimation Blending
- 2D슈팅게임
- Object Pooling
- apk
- LayerMark
- 플레이어 이동
- 유니티
- Blend Type
- 플레이어 방향전환
- raycasting
- 패럴렉스
- 프리팹
- Object Poling
- raycast
- Scrooling
- Unity
- Hp바
- CSharp #자료구조
- 오브젝트 풀링
- rotation
- rigidbody
- Transform
- 일시정지
- Animation State Machine
- joystick
- 스크롤링
- Hpbar
- Vector3
- Prefabs
- Parallax
Archives
- Today
- Total
주녘공부일지
[Unity] ForceMode(ForceMode2D) 본문
728x90
Force : 연속
- 현실적인 물리현상
Impulse : 연속 + 질량 무시
- 오브젝트의 질량에 관계없이 이동
Acceleration : 불연속
- 짧은 순간의 힘, 충돌, 폭발, 등에 사용
VelocityChange : 불연속 + 질량 무시
- 질량이 다른 여러 물체를 같은 속도로 이동시킬 때, 등에 사용
+ ForceMode2D에서는 위의 두개만 지원함
+ 연속이란, 연속적으로 힘을 가하는지 여부Fol
rigidR.AddForce(dirVecR.normallized * 4, ForceMode2D.Impulse);
rigidL.AddForce(dirVecL.normallized * 4, ForceMode2D.Impulse);
dirVecR과 dirVecL 방향으로 질량을 무시하는 연속적인 힘을 가함 ( 이동시킴 )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ForceMode.html
728x90
'GameEngine > UnityEngine - Cla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3D] position (위치) // 플레이어 이동 예제 (0) | 2022.02.21 |
---|---|
[Unity] 모바일 터치 감지 방법 (0) | 2022.02.16 |
[Unity] Prefab이란? (+ 불러오기) (0) | 2022.01.25 |
[Unity] BoxCollider2D (0) | 2022.01.18 |
[Unity] Rigidbody2D + 이동 (AddForce, Velocity) (0) | 2022.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