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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nimation State Mach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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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녘공부일지
[Mini RPG] 게임 플레이 영상, 게임 설명, 구현 핵심 (채용 과제) 본문
'쿡앱스' 의 클라이언트 개발 직무 과제 전형
- 주어진 8일 동안 제작한 Mini RPG 게임 // 2024.04.24 ~ 2024.05.01
- 게임 플레이 영상의 캐릭터 리소스와 프리팹은 제공받음
자동으로 진행되는 게임
- 게임을 시작하면 AI 로직에 의해 게임이 자동으로 진행
-설정한 주기로 AI들의 사고가 업데이트
오브젝트 관리
- 모든 아군과 적군에 대한 정보는 오브젝트 매니저에서 얻어올 수 있음
- 현재 스테이지에 따른 오브젝트 생성과 파괴를 요청하고 일반 몬스터 웨이브 발생 시점, 스테이지 클리어 실패 여부 등을 판단
AI 스테이트 변경 조건
1) idle -> walk
- 캐릭터는 가장 가까운 몬스터에게 가고, 없으면 idle 무한
- 몬스터는 검색 범위 내의 타겟이 존재함을 감지했을 때 이동하며, 없을 경우엔 랜덤 확률로 근처를 순찰
2) idle, walk -> attack
- 공격 범위 내에 타겟이 있을 경우
3) attack -> idle, walk
- 공격이 끝났을 경우
- Attack 공격자는 피격대상을 탐색하고 이동하여 공격 가능 범위 안에 들어오면 공격을 함
- 이 때, 피격자는 공격받은 정보를 전달받고 이벤트를 구독 중인 체력 UI에게 이벤트를 전달
스테이지
- 스테이지는 일반 몬스터들의 소환으로 이루어지며, 소환 주기 1회를 웨이브로 명명
- 일반 몬스터를 N마리 처치 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며, 보스 몬스터를 처치 시 스테이지가 클리어 됨
- 스테이지 데이터는 몬스터 웨이브 개수, 몬스터 웨이브가 발생하는 주기(시간), 웨이브 1회에서 소환되는 몬스터의 개수, 보스 몬스터를 소환하기 위한 일반 몬스터 처치 수로 이루어져 있음
게임 플레이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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